경동 나비엔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10/E110발생원인과 해결방법

경동 나비엔 가스보일러

경동 나비엔 보일러가 대표적으로 가스보일러랑 기름보일러로 나뉘는데, 가스보일러에서 발생하는 에러코드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 제가 알아볼 에러코드는 10/E110에 대해서 알아보고 해결방법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.

에러코드 10/E110

경동나비엔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10 발생할때 모습
나비엔 가스보일러 10/E110에러코드 발생원인
1. 연통(연도) 막힘 및 찌그러짐 등 폐쇄조건인 경우
2. 연통으로 맞바람이 치는 역풍이 부는 경우

나비엔 가스보일러 10/E110 에러코드 해결방법

1. 연통자체에 문제가 생긴경우라면 보일러 설치 업체를 통해 조치를 받으셔야 합니다.

2. 연통에 고드름이 맺힌 경우 고드름을 제거하신 후 다시 가동시켜주세요.

3. 연통에 아무 문제가 없을 경우에는 역풍이 강하게 불어서 발생된 경우로 일시적일 수 있습니다. 오일러 본체 하단의 전원 코드선을 확인하고 콘센트에 연결된 본체 전원코드를 뺐다 다시 끼워주시면 정상가동이 되실 수 있습니다.

영상으로 알아보기

4. 마지막으로 겨울철에 사용하시는 경우에는 오일 하단에 연결된 응축수 내부에 물이 얼어서 에러가 날 수 있습니다. 이때에는 응축수를 비틀어 안쪽이 얼었는지 확인을 해주시고 만약 얼었다면 드라이기를 통해 녹여주거나 따뜻한 물을 붇거나 심하게 얼어있다면 응축수를 분리하여 따뜻한 물에 담가주시면 됩니다. ( 위 참고 사진)

5. 위 글에 따라 조치하였음에도 에러가 계속 뜬다면 A/S접수를 해주시길 바랍니다.

그럼 이상으로 나비엔 가스보일러 에러코드 10/E110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. 보일러 고치시고 따뜻한 하루 보내시길 바랄게요:)

https://regina.co.kr/

Leave a Comment